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꿈이거나 새해 결심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코 실행하지 못합니다. 위험해 보이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생계를 유지하는 데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직원 대 사업가. 두 가지 생계 수단 모두 좋지만, 각자의 취향이 있을 겁니다. 직원이 되면 재정적 안정을 얻을 수 있지만, 평생 기업의 노예가 될 것입니다. 사업가가 되면 자유와 무한한 수입 잠재력을 얻을 수 있지만, 사업이 실패할 경우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새해에는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직원과 기업가의 관계에는 많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기업가도 있고, 성공적인 기업가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에 맞는 어떤 이유로든 선택을 합니다. 제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생각할 때, 저는 실제로 잔여 소득을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재정적 자유를 제공하는 사업을 구축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열정을 충족시키다가 결국 더 많은 시간과 재정적 스트레스를 필요로 하는 또 다른 직업을 갖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해 보세요. 직장 생활을 시작한 이후로 급여 인상률은 어땠나요? 주택, 연료, 생필품 가격, 의료, 교육 등의 지속적인 물가 상승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그럴 가능성은 낮겠죠? 정규직 소득에 의존하다 보면 은퇴할 방법이 없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권으로 횡재를 꿈꾸기 때문에 복권 산업이 큰 산업인 것도 바로 그런 이유입니다. 저는 사람들이 매달 수백 달러를 복권에 “투자”하는 것을 봤습니다. 하지만 당첨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그 돈의 일부를 가지고 계속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에 투자하는 건 어떨까요? 이게 단순한 계획이 아니라 단순한 기회라고 생각하시나요?
재정적 자유를 추구하면서도 직장인과 사업가 중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행동에 옮기세요! 안정적인 수입을 위해 일하는 동시에, 파트타임 사업가로 활동하거나 소득 창출 및/또는 자산 가치 상승을 위한 자산을 축적해 보세요. 후자는 직장 생활의 수입이 줄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