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대출은 DeFi에서 가장 인상적인 도구 중 하나가 되었으며, 대출을 한 번의 거래로 반환할 수 있다면 담보 없이 방대한 양의 암호화폐를 빌릴 수 있습니다. 플래시 대출에 대한 흥미로운 점은 또한 그것을 진정으로 혁명적으로 만든 것입니다. 그 뒤에 있는 봇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수익성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복잡한 거래 전략을 실행하는 완전 자동화된 스크립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봇은 어떻게 작동하며, 어떤 메커니즘이 이러한 기회를 식별할 수 있게 할까요?
플래시론봇 개요
플래시론 봇은 DeFi 환경 내에서 일련의 스마트 계약 호출(자동화된 계약)을 실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DEX 간의 주어진 가격 차이는 차익거래 기회로 간주되고 플래시론 봇은 일련의 스마트 계약을 실행합니다. 하나의 간단한 거래에서 봇은 자금을 빌리고 일련의 거래를 한 다음 대출금을 상환합니다 테이톤 스테이킹.
플래시 론 봇의 성공 비결은 인간 트레이더보다 더 빠르게 중재 기회에 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는 속도와 효율성이 매우 변동성이 크고 빠른 암호화폐 시장에서 절대적인 본질이기 때문입니다. 가격 차이는 몇 초 동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회 식별
아비트라지는 매수 및 매도 가격의 차이에서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투자를 동시에 매수 및 매도하는 것입니다. 플래시 대출의 맥락에서 대부분의 아비트라지 기회는 여러 다른 DEX에서 가격이 매겨진 암호화폐 차이에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봇이 특정 토큰이 한 거래소에서는 100달러에 거래되고 다른 거래소에서는 105달러에 거래된다는 것을 깨닫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봇은 더 싼 거래소에서 매수하고 더 비싼 거래소에서 매도하여 가격 차이를 챙깁니다.
플래시 대출 봇은 수많은 거래소에서 토큰 가격을 모니터링하여 이러한 기회를 파악합니다. 이는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상치를 찾아내는 것 외에도 실시간 데이터를 얻기 위해 블록체인에 지속적으로 액세스함으로써 용이해집니다. 이러한 불일치가 대규모 플래시 대출을 받는 데 사용될 때 유리해질 수 있는 가장 사소한 가격 차이조차도 이러한 봇이 포착할 수 있습니다.
시장 비효율성 활용
플래시 론 봇은 시장 비효율성을 통해 생계를 유지합니다. 이러한 비효율성은 DEX 간 유동성, 거래량 또는 환율의 차이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플래시 론 봇은 매우 공격적으로 거래를 개시하여 이러한 비효율성을 악용하는데, 인간 트레이더는 제 시간에 완료할 만큼 충분히 빨리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봇은 한 거래소에서 어떤 토큰의 대량 매도가 있어 가격이 떨어지고, 다른 거래소에서는 같은 토큰의 대량 매수가 있어 가격이 오른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이 순간적인 불균형을 이용하려고 노력하면서 일련의 거래를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거래소 간의 다른 거래 수수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일부 봇은 잠재적 이익을 결정할 때 이러한 비용을 고려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이익이 거래 수수료로 인해 손실되는 것보다 더 클지 여부에 따라 차익거래 기회를 취할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