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의 강도는 수프의 맛을 바꾸기에 충분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질감, 색상, 모양, 크기, 높이, 두께의 컵을 사용하여 차를 맛봅니다. 수프의 향과 맛은 다른 기질을 보일 것이고, 때로는 그 차이가 놀랍습니다. 일부 컵은 스타일과 색상이 같아 보이지만, 눈으로는 구별할 수 없는 흙, 유약, 소결 온도에는 여전히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후각적 맛은 구별됩니다.
어떤 종류의 차이든 좋은 잔으로 맛보면 수프의 향, 색, 맛이 더 자세하고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어떤 잔이 좋은 잔일까요? 하지만 간단히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난해하고 표준적인 답이 없으며, 어떤 종류의 차를 만들느냐, 어떤 맛을 좋아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1. 끓이는 차의 종류에 따라 선택하세요.
전통 쿵푸차는 작은 도자기 잔을 사용하는 데 주의를 기울인다. 웬 후이동은 “차오저우 고전, 쿵푸”에서 이렇게 말했다: 향을 맡을 수 없고, 더러울 때는 색깔을 볼 수 없다. “내벽은 흰색이나 파란색 잔과 같이 순수하다. 수프를 매우 맑게 놓을 수 있다. 방금 맛보기 시작한 친구들은 그런 잔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변화하는 수프 색깔은 다양한 제조 방법, 발효 정도, 로스팅 정도, 나이를 이해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잔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예를 들어, 루 가마로 만든 잔이나 나무 가마로 만든 토기 잔이 있습니다. 잔 자체는 비교적 무겁고 수프는 짙은 색으로 변합니다. 이때 수건의 색상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차 수프는 기이한 색조를 냅니다.
최근 들어, 특히 대만에서는 더블 컵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키가 큰 컵은 향을 맡는 데 사용하고, 바닥 컵은 맛을 보는 데 사용합니다. 이는 수프의 매혹적인 수준을 완전히 포착했습니다. 키가 큰 컵이라고 해서 모두 향기로운 것은 아니고, 짧은 컵이라고 해서 향기롭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도구의 종류로만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도자기 흙이나 도자기 흙으로 구웠는지에 관계없이 두꺼운 흙이 있는 컵은 열을 더 잘 흡수합니다. 얇은 컵에 비해 수프의 맛이 더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일부 컵은 토양 품질과 소결 온도로 인해 차 수프 입구에서 거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얇거나 통통함.
도자기 잔은 도자기에 비해 밀도가 높고, 차 국물이 진하고 섬세하며, 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차 국물이 딱딱하거나 맛있어 보이는 잔도 있습니다.
차이킬의 찻잔은 많은 변화를 거치며 많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매력적인 가능성을 숨기고 있었으며, 어떤 찻잔은 수프의 독특한 풍미를 보여줍니다.
건아오의 건잔도 최근 몇 년 동안 독특한 매력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뒷벽의 철제 타이어 공정에서 수프에 대한 해석도 독특합니다.
각 컵의 특성을 알고 싶다면, 보다 통제된 연구를 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2. 차의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다릅니다.
찻잔은 흙이 두껍고 단열이 잘 되어 겨울철에 사용하기에 좋고, 얇은 찻잔은 여름철에 적합하여 차가 식고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컵은 옷에 최대한 가깝고, 흔적이 없는 단조롭고 부드러운 것입니다. 테이블 위에서는 밋밋해 보이지만, 한 모금 마실 때 맛을 느낄 수 있고, 손끝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쇼핑할 때 입술을 입처럼 사용하고 컵과 입술이 섞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컵의 입이 충분히 자세하지 않으면 수입 차 수프는 미뢰를 충분히 감상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