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 Jan 10th, 2025
광고 뉴델리: 산그 파리바르의 여성 활동가도 권력을 관리하고 권력에 의해 성과를 내는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권력은 또한 국가에서 힌두트바 이론을 만들어냅니다. 종교적 관행은 산그 파리바르의 주요 관심사이며, 그들은 종교적 관행을 통해 정치적 행위의 게임을 합니다. 이러한 정치적 행위는 국가의 정치 영역에 개입하며 종교(기도)와 권력 사이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인도 여성의 이러한 종교적 관행은 공공 영역에서 산그 파리바르의 토대입니다 타임즈뉴스.

종교적 극단주의의 탄생, 우주, 그리고 공공 영역에서 종교 행위의 간섭 증가. 비교 연구에서 산그 파리바르 정치 또는 미국에서의 종교적 권리는 정치적 표현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종교 활동과 이 표현이 역사적 순간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탈랄 아사드(1993, 2003)와 버틀러(2011)가 인용한 것처럼 종교와 정치의 분리와 종교적 영향으로부터 보호된 공공 영역의 이미지화(알라 하버마스 1989)는 그 자체가 지배적인 종교적 상상력의 산물입니다.

그러나 종교적 행위가 그 순간의 이념적 규범을 생산하고 재생산한다는 것은 상당한 사실입니다. Sangh Parivar 여성 단체에서 발행한 팸플릿에서 발췌한 기도문과 글에 대한 현대적 분석, 그리고 뉴델리에 있는 그 순간의 다양한 부서에서 여성들과 함께 수행한 현장 작업을 통해 종교가 어떻게 여성 활동가들이 힌두 국가 건설에서 주체로서 자신을 위치시키고, 그 순간의 규범적 건설을 반복하며, 소속의 경계를 구분하는 특정한 포함과 배제를 촉발하는지 보여줍니다.

Sangh Parivar(Menon 210, Hansen 1999)에는 모순이 있으며, 또한 Sangh parivar가 항상 담론에 등장하는 곳에 대한 아이디어도 거의 없습니다. 여기에는 여신 BHARAT MATA의 몸으로 형성된 ‘신성한 땅’으로서의 인도 이미지와 BHARAT MATA의 자식으로서의 힌두교도 이미지가 포함됩니다.

이런 종류의 아이디어는 Sangh Parivar 활동가가 종교, 영토, 사람들을 연결하고 힌두교도가 국가에서 특권적인 위치를 차지한다고 주장할 수 있게 합니다. 많은 남성과 여성이 찬송가를 부르고, Arti(예배)를 하고, 제물을 바치고, prasad(축복받은 음식)를 먹는 데 참여했는데, 그들이 행사를 조직하는 특정 Sangh Parivar 그룹의 구성원이든 아니든 말입니다.

이러한 행사에서 산그 파리바르 활동가들은 많은 힌두교도의 일상적인 종교 세계에 이미 존재하는 종교적 사상, 이미지, 의식을 강력하게 활용하여 추종자와 잠재적 신도를 끌어들이고, 국가 구성과 힌두교 주제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저는 1936년 락슈미바이 켈카르가 여성들의 순간의 장소를 만들기 위해 설립한 산그 파리바르 여성 단체인 “라슈트라 세비카 사미티”가 쓴 기도에 대한 분석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기도문은 “바라트 마타 키 아르티”입니다.

이 기도문은 바라트 마타가 국가의 측면이자 근원임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어머니이자 영토이며, 힌두교도와 국가/라슈트라 사이에 하나가 아니라 피할 수 없는 연결을 제공합니다. 사미티의 일상 기도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인도는 모국이자 신성한 땅(마트리 부미와 푸냐 부미)으로 언급되며, 이는 다시 힌두교도와 인도의 연결의 이중적 본질을 언급합니다.

실제로, Prayers, Image, Speech and Act에서 반복적으로 인용된 이 표현은 힌두교도만이 장소에 대한 계보적 주장과 두려운 주장을 모두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함으로써 힌두교도를 국가의 특권적 상속자로 자리 매김하려고 시도합니다. 따라서 참여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기도를 낭송할 때마다 지도학적 주장이 혼합되고 여신과의 관계로 인해 명백히 통합된 국가 공동체의 특정 구성이 시작됩니다.

이 기도문은 또한 이들이 존경받는 바라트 마타의 아이들이며, 여신과의 왕권은 그녀가 그들에게 생명을 주었고 예배의 행위에 의해 힘을 얻었기 때문에 지워지지 않는다고 암시합니다. 이 아이들은 누구입니까?

또한, 이 기도문은 힌두스탄이 힌두교도의 것이며, 이것이 바로 올바른 만트라 어머니입니다. 평생 당신을 경배하는 사람들은 샤크티(힘)를 얻고 국가에 생명을 줍니다. 자이나교도, 불교도, 시크교도, 바이슈나바교도, 당신은 어머니이십니다. 우리는 차이점을 제쳐두고 바라트 마타에게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첫 번째 연은 힌두스탄이 힌두교도에게 속한다고 밝힙니다. 이 힌두교도들은 누구입니까? 두 번째 연은 힌두교도가 바라트 마타에서 그들의 혈통을 추적할 수 있고 자이나교도, 불교도, 시크교도를 바라트 마타의 자식으로 의식적으로 식별하는 사람들이라고 제안합니다. 인도의 국가와 정치 지도학은 근대성의 탄생이며 자이나교와 불교가 출현한 기원전 7~4세기로 거슬러 올라가거나 심지어 시크교가 탄생한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서는 안 되지만, 여기서 주장하는 것은 인도 영토에서 출현한 종교는 힌두교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내가 이야기를 나눈 많은 산그 파리바르 운동가들은 힌두교도들이 “아칸드 바라트(Akhand Bharat)” 또는 분할되지 않은 인도라고 부를 때 현대 국경 너머로 뻗어 있는 인도의 영토와 원초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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