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스티커를 받으세요
지역 ASPCA(미국 동물 학대 방지 협회)와 일부 철물점에서 구조 알림 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문이나 창문 등 응급 구조대가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스티커를 부착하세요. 안에 있는 반려동물의 수와 종류를 표시하고 함께 대피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보급품을 비축하세요
대피할 경우를 대비하여 통조림, 손전등, 담요, 증류수를 쉽게 꺼낼 수 있는 곳에 비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집 밖으로 급히 나가야 할 때 쉽게 꺼낼 수 있도록 더플백에 위생용품을 준비하세요. 제프리의 사료 캔 두 개도 꼭 넣어 두세요. 제프리를 위한 여분의 목줄과 약도 가방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가족이 머물 적절한 숙소를 찾는 동안 제프리를 맡아야 할 경우를 대비하여 수의사 전화번호와 지역 애견호텔 목록을 작성해 두세요. 가족 중 한 명을 지정하여 비상용품 가방을 운반하고 문 가까이에 두세요.
안전 관리자 지정
비상 상황 발생 시 제프리를 집 밖으로 안내할 가족 구성원 한 명을 지정하세요. 비상 상황 발생 시 안전 책임자가 집에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 인원도 지정하세요.
마이크로칩 이식을 고려하세요
제프리는 목줄과 꼬리표를 달고 있지만, 마이크로칩은 제프리가 길을 잃었을 때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영구적인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칩은 수의사가 어깨에 수술적으로 이식하며, 지역 동물 보호소에서 스캔할 수 있습니다. 제프리가 길을 잃으면 마이크로칩이 제프리를 신원 확인하고 원래 집으로 돌려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프리의 꼬리표에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숙박 시설 준비
재난 발생 전에 제프리에게 어떤 응급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반려동물 동반 가능 호텔 목록을 작성하거나 제프리를 위한 임시 보호자를 지정하세요. 일부 적십자 재난 대피소는 반려동물을 허용하므로, 지역 대피소에 문의하여 정책을 확인하세요.
폭풍이 닥치기 전에
반려동물은 폭풍을 두려워하여 종종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폭풍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첫 번째 번개가 치기 훨씬 전에 제프리를 집 안으로 데려오세요. 폭풍에 대비하지 못했다면, 폭풍우가 오기 시작할 조짐이 보이면 바로 집 안으로 데려오세요. 가족을 집에서 대피시키려고 할 때 제프리를 찾는 것은 가장 걱정되는 일입니다.
회의 공간
대피 후 가족이 모일 수 있는 장소를 정하세요. 집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진 곳이 좋습니다. 길 건너편에 있는 교회처럼 움직이지 않는 익숙한 랜드마크를 사용하세요. 혹시라도 부상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모임 장소를 너무 멀리 두지 마세요.
연습하면 완벽해진다
계획을 세우고 각자의 가족 역할을 정했다면, 대피 경로를 연습해 보세요. 특히 비상 상황에서 매우 혼란스럽고 당황하는 어린아이들에게는 더욱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계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여 가족의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하세요. 조금만 연습하면 제프리와 함께 모두가 빠르고 안전하게 집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