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30년 동안 음악 소비의 물리적 형태는 엄청나게 줄어들었습니다. 12인치 비닐 레코드에서 Full-HD 모바일 화면, iPod Shuffle(0.48입방인치의 극한 볼륨),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까지. 이러한 진화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것은 VR 또는 가상 현실입니다 달리는토끼.
가상현실이란?
가상 현실은 사용자에게 실제로 있는 환경이 아닌 그 환경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완전히 몰입적인 컴퓨터 시뮬레이션 환경입니다. 많은 비디오 게임이 이 기술을 통합했습니다. 따라서 mp3 노래가 뒤에 남을 이유가 없습니다.
VR 키트의 가장 필수적인 재료는 헤드셋입니다. 두꺼운 안경과 같은 장치입니다. 이러한 장치는 모바일 또는 PC 앱과 게임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헤드셋은 좋은 품질의 이어폰과 페어링되어야 합니다. 또한 핸드 컨트롤러와 러닝머신과 같은 일부 애드온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애드온은 향상된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음악 산업 재조정
그렇다면 가상 현실 경험은 전체 비즈니스 시스템을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요? 더욱이, 약 20년 전 ‘디지털’에 의해 비즈니스 모델이 무너졌던 동일한 산업에서 말입니다!
다음 5가지 사항은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6년 인기 밴드 퀸이 Google Play와 Enosis VR과 협업했을 때, 획기적인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뮤직 비디오 중 하나를 360도 VR로 촬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대화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디오도 리믹스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 온라인 스트리밍 산업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는 ”독특하고 몰입감 넘치는 기술 경험”이 실현되었습니다.
가상 현실은 평면 TV를 넘어서는 강력한 감각을 제공합니다. 강렬한 감정적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감상할 수 있는 시대에 VR이 음악 회사가 두각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